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JOURNAL [제품의 디테일] - 4950 레펠로 스웨이드 발틱 20.09.07
이미지1



오늘 소개해드릴 모델은 벨지안 로퍼 4950 발틱 컬러입니다. 벨지안 로퍼는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더이상 낯설지 않은 디자인의 구두인데요. 이 구두는 조금 독특한 유래를 가지고 있습니다. 벨지안 로퍼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400여 년 전부터 벨기에의 농부들이 실내에서 신었던 전형적인 펠트화로부터 디자인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 옛날 농부들이 신던 신발이 오늘날에는 세련된 구두로 활용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지 않으신가요? 오늘 제품의 디테일 시간에서는 벨지언 로퍼 중 가장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할 수 있는 4950 발틱 모델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1



4950 발틱 모델을 포함한 버윅의 모든 벨지안 로퍼는 블레이크 제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블레이크 제법을 이용하면 구두를 가벼우면서도 더욱 슬림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죠. 또한 아웃솔과 인솔이 하나로 꿰매져있기 때문에 접착식으로 만들어진 구두보다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디자인 면에서 살펴보면 4950 모델에는 아무런 장식이 없습니다. 신발의 장식은 포인트로서 유용한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취향에 따라 장식이 있는 모델을 꺼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분들께 4950 발틱 모델은 가장 추천 해드릴만한 모델 중 하나입니다. 발틱 컬러는 발트해 연안이 연상되는 푸른 네이비 컬러입니다. 일반적인 구두에서는 생소한 컬러지만 부드러운 스웨이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한 느낌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1



그렇다면 앞코가 짧고 슬림한 형태의 4950 발틱 모델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바짓단이 넓은 와이드 팬츠보다는 스트레이트 핏이나 슬림한 핏의 팬츠랑 매치하시면 훨씬 더 세련돼 보일 수 있습니다. 벨지언 로퍼는 기본적으로 캐주얼 구두이지만 슬림한 디자인 덕분에 포멀한 복장에도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노팬츠나 데님처럼 캐주얼한 팬츠는 물론, 울 소재의 트라우저와도 좋은 궁합을 보여주죠. 여기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발틱 컬러는 브라운이나 블랙 보다 돋보이는 컬러이다 보니 상의나 하의 혹은 악세사리에 비슷한 블루톤의 아이템을 하나 정도 같이 매치하시면 컬러가 분산되어 더욱 더 자연스럽게 스타일링할 수 있습니다. 코디가 어려울 것 같지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그동안의 스타일이 단조롭게 느껴지셨다면 4950 발틱 벨지안 로퍼를 활용하여 착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시기 바랍니다.






Image : 이경민 (신세계백화점 본점 STAFF) Text : 이동엽 (스타필드 코엑스점 STAFF) 






이미지1